과거 10배주 성마이과학기술 재융자 종료 막후: 주가"전봉기"추정 증가 냉대 중보 지속 적자 타격 시장 자신감
일찍이 창업판의"대우주"인 청마이과학기술 (300598.SZ) 은 증액을 종료한 후 또 미흡한 반년보를 내놓았다.
최근 청마이과학기술 반년보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 회사의 영업수입은 6억 3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26% 증가했습니다.모회사 보통주 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1022만 1100원을 실현하다.
얼마전, 시장환경의 변화와 투자자의 인수가 예기에 미치지 못하자 성마이과학기술은 이미 증감회의 비준문을 취득한 상황에서 18억원의 재융자를 중지했다.
9월 3일, 21세기경제보도 기자는 일찍 여러차례 성마이과학기술대외련락전화에 전화를 걸어 재융자가 종료된 관련 정보를 료해하려고 시도했지만 모두 접수하는 사람이 없었다.
상해의 한 사모기구 투자자는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성마이과학기술의 재융자"실패"는 가격이 너무 높은데서 온것이다."전기에 화웨이 개념주의 이름을 걸고 주가가 너무 많이 올랐지만 실적은 보통이고 매우 불안정했다."
업계인사의 견해에 의하면 성마이과학기술의 증자가 무산된것은 한면으로는 회사 자체의 주가가 높고 실적이 좋지 않은것과 관련되며 다른 한면으로는 재융자뉴딜하에서 항목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상장회사의 증자난이도가 증가되는 현상도 구현되였다.
성마이과학기술은 증자가 무산될 것이다
8월 25일 저녁, 증감회의 등록동의회답을 받은지 반년만에 성마이과학기술은 공고를 발표하여 증액사항을 중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청마이테크놀로지는"자본시장 환경 변화, 난징의 코로나 돌발로 인한 영향, 회사의 실제 상황 등 종합적인 요소와 결합하여 투자자의 인수 의향이 기대에 못 미치고, 이번 발행 인수 금액에 대응하는 발행 주식 수는 이번 발행 예정 주식 수의 70% 에도 못 미친다"며"증권법"제33조에 따라회사와 관련 각측의 충분한 소통과 신중한 론증을 거친후 이번에 특정대상에 대한 주식발행사항을 중지하기로 결정하였다.
구체적으로 청마이테크놀로지는 난징 루커우공항에서 covid-19전염병이 발생한 불가항력적인 요소로 인해 회사와 중개기구와 투자자의 소통과 교류, 인수사항이 비교적 큰 영향을 받았고, 동시에 자본시장 관련 업종 및 회사의 주식 추세도 비교적 큰 변화가 발생하여 최종적으로 이 결정을 초래했다고 주장했다.
공개자료에 따르면 성마이과학기술은 2006년 9월에 강소성 남경에 설립되였는데 지능상호련결 및 지능운영체제 소프트웨어연구개발에 전념하는 정보기술서비스기업으로서 주요업무모델은 기타 소프트웨어기업에 외주서비스를 제공한다.회사의 주요 고객으로는 화웨이, 인텔 등 선두 회사가 2017년 1월 창업판에 성공적으로 상륙해 상장했다.
2020년 5월 7일, 주가가 끊임없이 폭등하는 성마이과학기술은"비공개발행 A주 주식예비안"을 공포하여 이번 기구한 증액의 길을 열어놓았다.
문건에 따르면 청마이과학기술은 이번에 18억 700만 위안의 자금을 모집하여"국산 운영체제에 기초한 응용소프트웨어 개발키트 및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프로젝트"(후"국산 운영체제 프로젝트"로 약칭함),"스마트 네트워크 연결 자동차 운영체제를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등 4개 프로젝트를 건설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당시 청마이테크놀로지가'화웨이 개념주'라는 꼬리표로 주가가 폭등하고 있었고,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서비스 자체의 기술 장벽은 높지 않았다. 약 9억 9100만 위안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려는'국산 운영체제 프로젝트'는 한때 회사의 전통 업무와 큰 차이가 있어 의문을 받았다.
심천증권거래소는 각각 2020년 5월 8일과 9월 28일 두 차례 문의서를 발송하여 청마이커기술의 모금 목적이 불순하다고 의문을 제기하고, 모금 프로젝트의 상세한 상황을 진일보 공개할 것을 요구하며, 이 모금 프로젝트 건설의 필요성과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실시의 타당성을 질문하였다.
방안 개정과 여러 차례의 위험 제시를 거친 후, 청마이테크놀로지는 2021년 2월 4일에 증감회가 발급한 등록 동의 회답을 취득하였으나, 또 각각 6월 22일과 7월 8일에 선후로 소집된 이사회와 임시 주주총회에서 회사가 특정 대상에 주식 발행 주주총회 결의의 유효기간을 두 차례 연장하는 의안을 제출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 넘게 지속된 이 증액 사항은 결국 투자자들의 청약 의향이 기대에 못 미쳐 종료됐다.
반년 동안 폭발하여 거품이 결국 터졌다
투자자들이 매수하지 않는 원인은 앞에서 서술한 전염병의 영향외에 회사의 2급시장의 주가가 너무 높고 실적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것과 무관하지 않다.
2019년 9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청마이테크놀로지는'화웨이 콘셉트주'라는 이름으로 주가가 치솟아 최고 271.53위안/주 (전복권, 후복권가 353위안/주) 에 달해 한때 창업판에서 탁승미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고가주가 됐다.짧디짧은 반년사이에 주가가 옹근 10배로 늘어났고"슈퍼황소주"는 전반 A주식시장을 뒤흔들었다.
그러나 사실상 청마이과학기술은 Open Harmony (개방홍몽) 의 발기단위의 하나에 속하지 않으며 그 자체도 화웨이홍몽시스템의 건설과 핵심기술연구개발에 직접 참여하지 않았으며 그 주가급등은 개념에 대한 투기에 더욱 가깝다.
2019년 9월, 청마이과학기술은 그 자회사 우한청마이의 지분 100% 를 매각하고 이 부분의 지분으로 출자를 평가하여 새로운 회사 통신소프트웨어를 설립하고 출자하여 45% 의 지분을 보유하였다.
통신소프트웨어의 또 다른 주식보유자인 우한심지도는 국산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연구개발을 주로 경영하고 있으며, 화웨이 펑플랫폼의 첫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제품의 서비스업체 중의 하나이며, 이 연관만으로도 청마이과학기술은"국산 핸드폰 운영체제"의 빛을 받아 자본의 눈에 금빛이 반짝이는"홍몽개념주"가 되었다.
그 후 여러 매도자 기관의 애널리스트들이 적극적으로 노래를 많이 부르며 잇달아'매수','강력 추천'등의 등급을 매겨 청마이테크놀로지의 주가 상승을 추진했다.
그러나 높은 주가와 상생하는 것은 회사의 많은 원시 주주들이 오히려 주가의 높은 수준에서 현금화를 줄였다는 것이다. 2020년 2월부터 12월 말까지 지배측인 난징더보투자를 포함한 5대 주주들이 65차례 감액하여 합계 586만주를 감액하였고, 총 현금화 금액은 17억 2200만원에 달하였다.
"고대상" 의 개념외각하에 성마이과학기술의 실적은 줄곧 부진했으며 심지어 순리윤의 하락, 주요경영업무의 총이익률의 하락, 현금흐름의 부족 등 많은 문제에 직면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상장 이후'소프트웨어 기술 서비스'라는 업무가 청마이테크놀로지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줄곧 70% 이상이었지만, 인건비 상승 등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의 종합 총이익률은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2017년의 31.2% 에서 2020년의 23.31% 로 떨어졌다.
이 외에도 회사 서비스 고객의 회수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있으며, 미수금 비중이 매년 높아지고 있으며, 2020년 말 미수금 장부 잔액은 4억 6100만 위안으로 자산 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40% 를 넘는다고 밝혔다.이는 청마이테크놀로지의'조혈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2018년과 2019년 경영활동으로 인한 순현금흐름액은 2년 연속 마이너스로 각각 5827만원과 1970만원이 순유출됐다.
실제 업적의 버팀목이 부족하기 때문에 청마이 테크놀로지의'거품'도 결국 꺼질 것이다.고점 이후 청마이테크놀로지의 주가는 계속 하락하고 있다.2021년 9월 3일 현재 청마이테크놀로지의 주당 주가는 60.15위안 (전복권) 으로 연내 약 27% 하락했습니다.현재 시가총액은 95억 2500만 위안으로 작년 전성기에 비해 이미 절반이 줄었다.
비록 하락폭이 거대하지만 일부 투자자들이 보기에 현재 주가는 청마이테크놀로지의 실적에 비해 여전히 과대평가할 여지가 있다.
"회사의 현재 수익률에 따르면 아직 120여 배가 남아 있다. 복권 후 주가는 60여 위안이다. 나의 이상적인 (가격대) 은 40위안 이하이다." 화난의 한 개인 투자자가 인터뷰에 응해 지적했다.
여러 상장 회사 가 증액 을 확정 하여 중지 하다
특히 회사 개별 요인뿐만 아니라 청마이테크놀로지의 증액 종료도 자본시장 환경 변화의 영향을 받았다.올해 들어 증자 시장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아 여러 상장회사의 증자 융자 계획이 무산되었고, 거의 30% 의 회사가 자금을 전액 모집하지 못했다.
윈드 데이터 통계에 따르면, 공개일을 통계 구경으로 올해 들어 9월 5일까지 A주식은 이미 158개 상장회사가 잇달아 증자 종료 계획을 발표했는데, 톈치리튬업, 난보A, 지도주식 등 개별 주식을 포함하며, 작년 같은 기간 A주식이 증자를 종료한 상장회사 수는 84개이다.계산을 거쳐 올해 들어 증액을 종료한 상장회사의 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동기대비 50% 를 초과했다.
그리고 이 158개 증액 종료 경력이 있는 회사 중 적지 않은 증액 방안은 이미 비준문을 받았는데, 위에서 언급한 청마이과학기술 외에 훙다신재, 유니온페이 주식 등 개별 주식도 마찬가지이다.
또 발행에 성공하더라도 올해 들어 개별 주식에서 자금을 모으는 상황은 좋지 않다.wind 데이터에 따르면 9월 5일까지 A주 시장에서 증자를 완료했거나 신규 주식이 곧 상장될 상장회사는 총 294개로 총 4124억 7100만 위안을 모금했지만 30% 에 육박하는 기업의 실제 모금액은 기대에 못 미쳤다.
그중 중전흥발은 3억 3100만 위안밖에 모집하지 못했는데, 20억 위안의 모금 예정액에 비해 83.45% 감소했고, 남화선물, 저장상증권 등 4개 기업의 증액 모금액 감소율도 60% 를 넘었다.
이러한 추세는 재융자 뉴딜 이후 증자시장의 공급 과잉, 2급 시장의 주가 약세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작년 2월 14일에 발표한 재융자 새 규정은 많은 제한을 풀었고, 증액 문턱의 감소는 기업의 발행 성공률을 빠르게 향상시켰으며, 프로젝트 공급이 대폭 증가하였다.이 방면에서는 증액시장을 활성화하고 시장규모를 확대하였다.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시장자금이 제한된 조건에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증액발행경쟁이 치렬하며 난이도가 증가하는 상황도 초래되였다.
감독관리층이 재융자 시장화 개혁을 서둘러 추진함에 따라 대다수 투자자들은 시장화 정도가 더 높은 가격 조회 증액 모델을 선택하였는데, 이로 인해 올해 재융자 시장의 발행 가격이 시가에 비해 할인율이 높지 않았고, 심지어 2개 기업이 발행 가격과 발행 당일 종가가 거꾸로 매겨지는 상황이 발생하였다.할인율 축소는 투자자들의 증액 프로젝트 참여 적극성에 한층 더 영향을 미쳤고, 게다가 2급 시장의 주가 약세의 전반적인 추세로 인해 시장화 발행의 난이도가 가파르게 증가했다.
"시장자금은 제한되어 있다. 예비안을 내놓았다고 해서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발행단의 경쟁은 매우 치열할 것이다. 투자자는 회사를 골라야 한다. 따라서 시장의 압력으로 회사를 분화시켜야 한다."상해의 한 베테랑 투자은행 관찰자는 방문을 받고 지적했다.
- 관련 읽기

감독 층 의 무 거 운 주먹 으로 검 지 를 출격 시 키 는 불합리한 가격 조회 현상:IPO 패키지 가격 인하 현상 이 개선 되 었 다.
|- 터뜨릴 거야. | 하이닝 소비재 X 알리바바 창조 브랜드 개척 시장 도킹 새로운 경로 잠금 해제
- 터뜨릴 거야. | 커차오 방직 전체 체인 스퍼트 1500억 관문
- 사무 예절 | 女性内衣:“她需求” 引领舒适健康新潮流
- 성공 사례 | 호남 기양방직소도시는 100억산업의 새로운 그림을 짜냈다
- 창업의 길 | 探索纺织品“上天入海进人体”无限可能
- 업종 지도자 | 전국 38 홍기수 방직인 표창 명단
- 시장 동향 | 시장 동태: 항구 면화 무역 보유 상품 상승 정서
- 재료 화공 | 선진재료: 새로운 직물로 바닷물의 고효률적이고 지속적인 증발을 실현한다
- 시장 동향 | 시장 동태: 무역전이 면방직 기업에 미친 영향 평가 분석
- 회사 뉴스 | 팥속보: 이토중 상사 고위층 팥그룹 방문, 복장분야 심층협력 모색
- 보 는 자신 을 돌 볼 수 있 고 운명 이 기구 하 다. 야 오 진화 의 자동차 제조 이 야 기 는 어떻게 계속 할 수 있 습 니까?
- 이서 복 이 이 빈 과 손 잡 고: 포르쉐 를 하나 더 만 들 까?
- 강세 원 유 는 완제품 유 를 한 상자 의 기름 을 가득 채 우 는 데 5.5 위안 을 더 쓰 도록 추진한다.
- 석탄 가격 이 지속 적 으로 높 은 위치 에서 요동 치 는 것 은 비 시장 요소 의 암류 교란 이다.
- 대만 축적 전기 가격 인상 신호: "칩 부족 완화" 의 전환점 이 다시 연기 되 었 다.
- 면사 선물 이 하락 한 후 현물 시장 이 잠시 안정 되 었 다.
- 장치 점검 수 리 는 PTA 가격 을 소폭 올 렸 다.
- 아크 소 방직공 업 도 시 는 2021 년 신장 디지털 경제 시범 단지 에 등재 되 었 다.
- 주구 시 와 하남 공정 대학 은 방직 의 류 산업 발전 학교 지 합작 간담 회 를 거행 한다.
- 개학 시즌 밀 착 수호 애모 아동 신상 소녀 브 라